본문 바로가기
쇼핑/기타

매일경제 e신문 연간구독! 1년 구독 저렴하게 하는 법

by kannan 2020. 5. 26.
반응형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사고 나서, 근시일 내로 매일경제 e신문을 구독하기로 마음 먹었었는데, 오늘 이 글을 작성함과 동시에 매일경제 구독을 완료해버려야겠다.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에는 세상 돌아가는 것에 관심을 그다지 두지 않았다. 정치도, 경제도 딱히 내겐 중요한 이슈가 아니었고 온전히 '나'한테만 집중해서 나에게 벌어진 사건을 위주로 생각했고 행동했다. 뉴스나 신문기사에서 24시간 내내 나오는 사건, 사고, 이슈들은 솔직하게 말하면 내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 사건이었기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생각해보면, 근 몇년간은 머릿 속으로 '언젠가 기회가 되면', '계기가 생기면'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볼거라 생각만 해왔던 나날들이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서, 시장 전망을 파악하려면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 지를 알아야 함을 느꼈다. 아니 적어도 모두가 아는 사실을 나만 모르고 있어 손해를 입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했다. 남들이 모르는 것 까지 내가 알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남들이 아는건 나도 알고 있어야 한다고 느꼈다. 그 시작을 위해서 매일경제를 구독하고자 한다. 거창한건 필요 없다. 적어도 매일 발행되는 이 신문에 나오는 기사만이라도 매일 읽는 것이 현재로써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기존 매일경제 구독신청』
 나는 매일경제를 태블릿이나 PC로 볼 계획이기 때문에, 종이로 발행되는 '매일경제신문'이 아닌 '매경e신문'으로 신청했다. 매일경제신문과 매경e신문의 구독료도 차이가 나는데 종이 신문은 월 2만원, 매경e신문은 월 15,000원의 비용이 나간다. 따라서 매경e신문을 12개월 구독시 기본 구독료는 12개월 x 15,000원 = 180,000원이다.
 물론, 이 기준은 매일경제 홈페이지에서 구독신청을 했을 때의 가격이다. 나는 여기에서 구독 신청을 하지 않고, 조금 더 저렴한 방법을 찾았다.

매일경제 공식 홈페이지 구독신청란

 

『네이버쇼핑을 이용한 매일경제 구독신청』
 매일경제 연 구독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쇼핑의 '매경출판shop'에서 정기구독을 요청하면 된다. 가격은 기존 1년 180,000원에서 72,000원이 할인된 108,000원이다. 1달에 9천원 꼴인 셈. 게다가 불법적인 루트도 아니다. 나는 네이버쇼핑에서 매일경제를 구독하게되면 할인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음에도 실제로 할인을 받는 페이지를 찾기까지 시간이 조금 소요되었는데, 이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의 수고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구매 페이지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주소를 공개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mkbook/products/371098442
 - 해당 페이지 및 판매자와 본인은 아무런 이익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온다. 

 
 1년 정기구독 페이지에서 매경e신문을 클릭하면 52,000원이 할인되어 실제로는 108,000원에 1년 정기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매일e신문 구독 코드가 발송된다. 해당 코드를 매경e신문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매일경제를 읽을 수 있다!


 매경e신문은 구독을 하지 않으면 하루에 최대 3면까지만 신문을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제 구독을 함으로써 모든 면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남은건 신문을 하루도 빼놓지 않고 읽는 것! 앞으로 1년간 잘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